안상홍 하나님은 1918년 전라북도 장수군에서 태어나셨다. 30세 되시던 1948년, 안식교에서 침례를 받으시고 37년간 복음을 전하시다 1985년 소천하셨다. 우리는 이 분에게 주목해야 한다. 바로 육체로 오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새 언약 유월절을 전하신 안상홍 하나님

안상홍 하나님께서 가르치셨던 말씀의 핵심은 새 언약 유월절이다. 유월절은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예수님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절기다. 유월절은 성경의 많은 비밀을 함축하고 있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사야 25:6~9)

위의 예언은 쉽게 말해, 오래 저장됐던 포도주로 사망을 멸해주시는 분은 인류를 구원하실 하나님이시라는 이야기다. 성경에서 사망을 영원히 멸하는, 즉 영생하게끔 하는 포도주는 유월절 포도주뿐이다(요한복음 6:53~54, 마태복음 26:26~28).

유월절 포도주를 오래 저장했다고 표현한 데도 이유가 있다. 유월절은 A. D. 325년에 니케아 공의회에서 사라진 이후로 지켜지지 못했다. 1,600여 년 동안이나 세상에 드러나지 않았으니 ‘오래 저장했다’는 말은 결코 과장이 아니다.

그런데 한 가지 의문이 생긴다. 왜 유월절을 가져오시는 분이 하나님이실까? 이 부분을 이해하려면 다윗에 관한 예언을 살펴야 한다.

안상홍 하나님 다윗
다윗왕의 예언은 안상홍 하나님을 조명하고 있다.

예언적 다윗과 그리스도

하나님이 사람 되어 이 땅에 오시다

그 후에 저희가 돌아와서 그 하나님 여호와와 그 왕 다윗을 구하고 말일에는 경외하므로 여호와께로 와 그 은총으로 나아가리라 (호세아 3:5)

호세아서는 이스라엘의 2대 왕 다윗이 죽은 지 약 200~300년 후에 기록된 성경이다. 말일(末日), 즉 마지막 때 찾아야 할 다윗은 이미 죽은 인물이 아니다. 장차 등장할 예언적 다윗인 것이다.

마지막 때 등장할 다윗은 어떤 모습일까? 2천 년 전의 역사를 살펴보면 알 수 있다.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아기의 모습으로 강탄하셔서 ‘다윗의 위’에 앉으실 것이라고 예언했다(이사야 9:6~7). 이 예언은 약 700년 뒤에 예수님을 통해 성취된다.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누가복음 1:31~32)

2천 년 전 임하신 예언적 다윗은 육체를 입고 오셨다. 마지막 때 등장할 다윗도 마찬가지다. 우리와 똑같은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실 것이다.

예수님의 탄생
예수님의 탄생. Zvonimir Atletic / Shutterstock.com

다윗과 그리스도의 공통점

다윗의 왕위에 앉으셨다는 말은 무슨 뜻일까? 이는 다윗과 예수님이 예언적 관계라는 의미다. 다윗의 생애를 연구하면 예수님께서 어떤 행적을 걸어가실지도 알 수 있다.

다윗의 생애 중 왕위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자. 다윗은 30세에 왕이 되어서 40년간 이스라엘을 통치했다. 예수님께서도 30세에 침례를 받으셨다(사무엘하 5:7, 누가복음 3:21~23). 예수님께서 좀 더 일찍 공생애를 시작하셨다면 복음을 전하실 시간도 늘어났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마치 기다리셨던 것처럼 30세가 되셔서야 침례 요한을 찾아가셨다. 과거 다윗이 30세에 왕위에 올랐듯, 예언적 다윗은 30세에 침례를 받으셔야 함을 보여주신 것이다.

30세에 침례를 받으신 예수님처럼 안상홍 하나님도 30세에 침례를 받으셨다
그리스도의 침례 – 앙투안 코와펠 作

40년의 재위 기간과 3년의 공생애

다윗의 왕위에서 강조되는 또 하나의 부분은 40년의 통치 기간이다. 예수님 역시 다윗처럼 40년 동안 복음을 전하시며 하나님의 나라를 통치하셔야 정상적인 예언 성취가 된다.

그러나 예수님이 복음을 전하신 기간은 불과 3년이다(누가복음 13:6~7). 이후 십자가에 운명하시고 부활하셔서 승천하셨으므로 다윗의 재위 기간에 관한 예언은 아직 남아 있다. 성경의 예언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모두 이루어진다. 예수님께서는 다시 오셔서 예언적 다윗으로서의 남은 재위 기간 37을 채우실 것이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8)

다윗을 증명하는 확실한 증거

거짓 그리스도들이 나타남

다만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육체로 임하실 다윗을 어떻게 알아볼까? 마지막 시대에는 수많은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큰 이적과 기사를 앞세워서 많은 이들을 미혹할 것이다(마태복음 24:23~26). 예수님께서는 거짓 그리스도들이 할 수만 있으면 이미 그리스도를 영접한 성도들까지 꾀어내려 할 것을 미리 아셨다.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는 경고는 그 때문에 주신 것이다.

거짓 다윗들이 활개를 친다는 것은 반대로 얘기하자면 진짜 다윗이 등장한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말일에 경외해야 할 다윗은 분명히 존재한다. 이제는 다윗을 가리키는 확실한 증거를 알아야 할 순서다.

양의 탈을 쓴 이리
마지막 때에는 양의 탈을 쓴 이리와 같은 거짓 선지자들이 난무한다

다윗에게만 허락된 새 언약 유월절

성경이란 참 오묘한 비밀의 연속이다. ‘마지막 때’라는 표현을 보면 다윗을 드러내는 퍼즐은 성경의 말미에 있을 법하다. 그러나 실상은 앞서 살펴봤던 700년 전의 예언서 속에 숨겨져 있다.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이사야 55:3)

영원한 언약은 다윗에게만 허락되었다. 이보다 더 확실한 증표는 없다. 이제 영원한 언약이 무엇인지만 알면 장차 오실 다윗이 누구이신지 분명히 알 수 있다. 영원한 언약은 피로 세운 언약이다(히브리서 13:20). 피로 세운 언약은 무엇인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20)

앞서 우리는 왜 유월절을 가져오시는 분이 하나님이신지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그 답이 여기에 있다. 유월절은 예언적 다윗을 증명할 유일하고도 확실한 증표이기 때문이다.

다윗왕과 안상홍 하나님

마침내 이루어진 다윗의 예언

지금까지 성경에 예언된 다윗에 관해 알아봤다. 2천 년 전, 사람들은 구원자 예수님을 영접하기는커녕 도리어 배척했다. 보이는 모습에만 집중하다가 예수님의 신성을 발견하지 못한 것이다.

이 시대에도 마찬가지다. 영적 다윗은 초림 예수님과 마찬가지로 육체를 입고 오신다. 영적 다윗을 올바로 알아보려면 성경의 예언에 주목해야 한다. 성경에서는 이 땅에 임하실 다윗에 대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초림 예수님처럼 30세에 침례를 받으셔야 하고
둘째, 초림 예수님께서 남겨두신 37년의 복음 사역을 이루셔야 하며
셋째, 오랫동안 지켜지지 못했던 새 언약 유월절을 다시 세워주셔야 한다.
이 모든 예언을 이루신 분이 바로 성령시대의 구원자, 안상홍 하나님이시다.

안상홍 하나님의 생애

서두에서 소개한 안상홍 하나님의 생애는 아무 의미 없이 나열한 특정인의 삶이 아니다. 30세 되시던 해에 침례를 받으신 것. 새 언약 유월절을 전하신 것. 1985년에 소천하신 것까지 무엇 하나 우연이 아니다. 생애의 모든 부분이 성경의 예언들과 맞물리며 당신이 그리스도임을 증거하고 있는 것이다.

안상홍 하나님께서는 1981년 3월 18일자 주간종교 신문을 통해 당신께서 소천하실 것을 미리 알려주시기도 했다.

-소문 안 난 새 종교-
“동 교회는 예수님의 재림 시기가 현재라고 믿고 있으며 재림할 때는 눈, 코, 입, 귀가 달린 육체를 가지고 탄생한다고 믿는다. 예수님이 육체로 오셔야 할 이유로 『초림 예수 때 세워 놓은 새 언약이 암흑세기 동안에 짓밟혔으므로 새 언약, 생명의 진리를 회복키 위해서 주님이 친히 오셔야 하고 백성과 진리를 찾아내시기 위해 다시 오셔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다시 오시는 주님은 암행어사로 이 땅에 오셔서 37년간 복음사업을 하다가 죽어야 한다고 덧붙이고 있다.”

마지막 때에는 다윗이 누구인지 알고 영접해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가 알아야 할 영적 다윗은 바로 안상홍 하나님이시다. 성경이 증명하는 구원자에게 나아와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