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님을 하나님으로 믿는 이유는 한마디로 말해, 오직 하나님만 하실 수 있는 일, 즉 성경 속에 감추어진 영생의 비결을 알려주신 분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생을 약속해주셨다(요한일서 2:25). 영생은 하나님의 절기인 유월절을 지킴으로써 얻을 수 있다(요한복음 6:53~55, 마태복음 26:17~28). 안상홍님께서는 수많은 교회와 종교 지도자들은 알지 못했던 하나님의 절기와 유월절을 가르쳐주셨다.

성경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주마다 지켜야 할 안식일과 삼일 예배뿐 아니라 해마다 지켜야 할 절기에 대해 기록하고 있다.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부활절), 칠칠절(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이 그것이다(레위기 23장).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명하신 연간절기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 것이다. 유월절 날짜는 성력 1월 14일 저녁이다. 양력으로는 3, 4월경이다.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유월절은 여호와 하나님의 명령이었다

유월절을 최초로 지킨 역사는 구약 출애굽기 12장에 기록되어 있다. 야곱과 그의 가솔들이 애굽으로 이주한 지 400여 년이 지났을 때, 이스라엘 민족은 애굽의 압제 하에 고통받고 있었다. 그들은 하나님께 구원을 갈구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택하셔서 그들을 인도하기로 작정하셨다.

애굽의 바로는 이스라엘을 내보낼 생각이 없었다. 하나님께서는 애굽에 갖가지 재앙을 내리셨다. 나일강에 피가 흐르고 메뚜기와 개구리가 들끓고 독종와 악질이 창궐하는 등의 재앙이 임했다. 그래도 바로는 꿈쩍하지 않았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특단의 조치로 역법(曆法)을 알려주시며 ‘유월절’을 제정해주셨다. 1월 14일 유월절 밤, 애굽의 모든 장자들이 죽음을 당할 것인데,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발라놓은 집은 재앙이 넘어가리라고 약속하셨다. 이스라엘 민족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유월절을 지킨 후 마침내 애굽에서의 생활을 청산하고 엑소더스(Exodus)를 하기에 이른다. 지금으로부터 3500년 전의 일이다.

안상홍 님
유월절을 지킨 직후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탙출하고 있다 – 영화 ‘이집트 왕자’ 스틸컷.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종살이하던 애굽에서 인도하신 이날인 유월절을 대대로 지키라고 명하셨다. 안상홍님께서 유월절 준수를 강조하신 이유다.

사백삼십 년이 마치는 그날에 여호와의 군대가 다 애굽 땅에서 나왔은즉 이 밤은 그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심을 인하여 여호와 앞에 지킬 것이니 이는 여호와의 밤이라 이스라엘 자손이 다 대대로 지킬 것이니라 (출애굽기 12:41~42)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새 언약 유월절은 예수님의 약속이었다

2천 년 전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시고자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다. 이스라엘에 오셨던 예수님이다. 예수님께서는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려 십자가에 희생당하셨다. 그 전날은 유월절이었다. 예수님께서는 그날 저녁,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나누시며 한 가지 중요한 약속을 하신다.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새 언약의 유월절이 이것이다.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15~20)

예수님께서는 일찍이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만 영생을 얻는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다(요한복음 6:53~55). 당시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먹는 떡과 포도주가 영생을 얻는 비결임을 확증해주셨다.

안상홍 님께서 알려주신 새 언약 유월절은 성삼위일체이신 여호와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께서 알려주신 것이다.
The Last Supper painted by Jan Erasmus Quellinus(1634-1715)-Renata Sedmakova / Shutterstock.com

영생이 약속된 유월절 떡과 포도주. 안상홍님께서는 이것이 구약의 많은 예언들과 얽혀 있다고 가르쳐주셨다. 에덴동산의 생명과, 유월절 어린양, 멜기세덱 등이 그러하다. 결론부터 말하면, 유월절은 이 모든 예언이 성취되고 완성된 하나님의 특별한 날이다.

에덴동산의 생명과는 먹으면 영생한다는 특징이 있다. 예수님의 살과 피도 동일한 특징을 지닌다. 즉 예수님의 살과 피는 생명과의 실체로서, 유월절에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심으로 영생을 얻게 되는 것이다.

사도 바울은 예수님을 ‘유월절 양’이라고 증거했다(고린도전서 4:5). 구약 시대 유월절 규례를 따라 희생 제물이 된 어린양의 실체가 바로 예수님인 것이다.

성경에서 멜기세덱은 불가사의한 인물로 꼽힌다. 멜기세덱은 구약 당시 유일하게 떡과 포도주로 축복을 빌어준 제사장이다. 바울은 멜기세덱에 대해 소개하며 예수님이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제사장이라고 증거했다.

이 예언들을 종합해보면 예수님은 생명과와 유월절 양의 실체로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성찬을 나누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통해 영생을 허락해주셨음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새 언약의 유월절이 AD 325년 니케아공의회를 통해 폐지되고 말았다. 영생을 얻을 수 있는 구원의 진리가 사라져버린 것이다.

안상홍님, 우리가 기다렸던 하나님

안상홍님께서는 니케아공의회 이후 사라진 유월절을 다시 세워주셨다. 에덴동산의 생명과를 다시 먹을 수 있도록 허락해주실 분은 하나님밖에 없다. 즉 유월절은 하나님만이 알려주실 수 있는 진리다. 그렇다면 니케아공의회 이후 1600년간 지켜지지 않았던 새 언약의 유월절을 알려주신 분이 있다면 그분은 하나님이 분명한 것이다. 이사야 선지자는 오랫동안 지켜지지 않은 유월절을 다시 가지고 등장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이렇게 예언했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 그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 (이사야 25:6~9)

오래 저장하였다는 것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즉 유월절을 오랫동안 지키지 못하게 될 것을 예언한 것이다. 그런데 마지막 때 하나님께서 시온산에서 떡과 포도주로 잔치를 베풀어주신다고 하셨다. 영생과 구원의 진리인 유월절을 다시 허락해주시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두 번째 오실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8)

안상홍님께서는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의 유월절을 통해 우리에게 다시금 영생을 허락해주셨다. 1600년간 아무도 알지 못했던 유월절을 알려주신 분, 인류가 기다린 하나님이다.